만화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 발족, 2012.11.19

 

'만화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 - 첫 만남' 행사가 11월 19일 국회 본청 3층 귀빈식당에서 열렸다.

 

'만화를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은 올해 2월 17일 제정되어, 8월 18일 시행된 '만화진흥에 관한 법률'과 관련해 만화문화산업의 국가적 진흥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며 미래전략 콘텐츠산업으로서 만화발전을 위해 이바지하고자 국회 의원 30여 명이 모여 구성한 자발적 모임이다.

 

 

 

이 날 행사에는 모임의 공동대표인 민주통합당 원혜영 의원과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을 비롯하여 민주통합당 김경협 의원, 김상희 의원, 김영주 의원, 김용익 의원, 김윤덕 의원, 김재윤 의원, 도종환 의원, 배기운 의원, 오제세 의원, 최민희 의원, 홍의락 의원, 새누리당 김장실 의원, 심윤조 의원, 장윤석 의원 등 제19대 국회의원 16명이 참석했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화작가인 사이로, 이두호, 조관제, 차성진, 김동화, 이희재, 신일숙, 원수연, 전세훈, 김기혜, 윤태호, 주호민 등 만화가 10여 명이 참석했다.

 

진흥원은 의원들의 자발적 모임이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측면 지원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http://www.bucheon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334

이미지 맵

Parkseokhwan

만화평론가 박석환 홈페이지. 만화 이론과 비평, 웹툰 리뷰, 인터뷰, 보도자료 등 게재

    'Essay/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