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2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10년 경기도 콘텐츠 분야 사업 설명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와 부천시, 성남시, 고양시의 주최로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5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설명회는 2010년 콘텐츠 분야 정책방향 및 추진사업 설명 및 4개 진흥원 주요 지원 사업 설명, 참가자 의견 수렴의 순서로 진행되며, 관련 콘텐츠 기업, 학계, 시/군 공무원, 콘텐츠 관련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주요시설 운영 계획 및 만화콘텐츠 지원사업의 산업화, 우리만화 및 만화규장각의 세계화, 디지털화를 목적으로 한 다양한 사업 계획을 소개한다.
특히, 브랜드 사업화 된 기전문화원형만화창작화 사업, 명작만화리메이크, 웹투니스타콘테스트와 웹투니메이션 기획개발사업, 차세대 만화콘텐츠 사업 등은 우리만화콘텐츠 사업의 변화된 환경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전략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콘텐츠비즈니스팀 박석환 수석은 “만화콘텐츠산업은 환경 변화가 심하고 내부시장의 한계가 있는 만큼, 올 해 사업은 대형 유통망과 연계한 수출형 만화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만화작가, 관련기업과 기관이 각각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업자 정신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2010년 경기도 콘텐츠 분야 사업 설명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KOMACON),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GDCA),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GIPA), 성남산업진흥재단(SNIP)가 주관하는 대규모 사업 설명회로 20일 성남산업진흥재단, 21일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 이어 22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세 번째로 열리게 된다.
문의:콘텐츠비즈니스팀 수석 박석환 ☎032-310-3060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