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 입시 홍보 자료] 웹툰작가 신의철, 만화가 윤재호, 카툰작가 남명래, 만화평론가 박석환 교수 등과 함께 ^^, 2013.09.17

웹툰작가, 만화가, 만화기획자, 만화실기교사를 꿈꾼다면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뤄 드립니다.

'스쿨홀릭'에 빠져서 '내일은 웹툰'을 준비하자
인기작가 신의철 교수에게 배우는 만화스토리와 웹툰

고려대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학교 선생님으로 일하다가 웹툰작가가 된 신의철 선생님은 여러분의 '고교생활'을 소재로 한 웹툰 '스쿨홀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요즘은 웹툰작가들의 일상과 고뇌를 코믹하게 풀어낸 '내일은 웹툰'을 연재하며 네티즌뿐만 아니라 만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신의철 작가님이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에서 재미있는 만화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토리작법을 강의하고 계십니다. 신의철 교수님을 만나고 싶다면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로 오세요. 신의철 교수님께 웹툰작가가 되는 법을 배우고 싶다면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로 오세요.

자나 깨나 만화를 생각했던 당신,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와 함께라면 이미 '만화인'입니다.


'메탈하트'와 '비스트나인'의 세계를 만나자
인기 만화가 윤재호 교수에게 배우는 코믹스



 
따듯한 시선 속에 담은 풍자와 유머
대한민국창작만화대상 수상자 남명래 교수에게 배우는 카툰

 



디지털영상미디어 시대의 만화콘텐츠 산업 전문가!!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애니메이션과(1995년)에서 2006년 독립하여 만화창작인력을 집중 육성해 온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과입니다. 2014년 교육환경과 산업환경 변화에 맞춰 디지털창작기술과 콘텐츠분야 실무 교육 부분을 강화하여 만화콘텐츠산업분야의 창의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만화는 글과 그림 그리고 독특한 세계관이 조합되어 구축된 융합형 콘텐츠로 디지털영상미디어시대의 원천 소스이자 창조경제시대의 핵심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는 만화의 기획, 창작, 제작, 유통 분야에 맞춘 교과과정 설계와 실무 중심 강의, 학내외 구축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21세기형 만화창조 인재'를 배출할 것입니다.

 

만화창작과를 졸업한 학생은 만화가, 웹툰작가, 스토리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창작분야에서 일할 수 있고, 만화기획사, 만화출판사, 온라인만화서비스사, 만화에이전시회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졸업생들이 네이버, 다음 등의 포탈사이트에서 웹툰 연재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만화기획사, 만화제작스튜디오, 만화전시회사 등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는 학과장 현정수 교수를 중심으로 작화를 전담하는 안종찬 교수, 산학협력과 이론을 전담하는 만화평론가 박석환 교수, 카툰작가 김동범 교수, AAU 출신의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고원상 교수, 세이카 출신의 아티스트 이혜림 교수 등 현장에 강한 교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내 30여 개 만화관련 기관/기업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체강사교육->현장실습->인턴쉽->산학협력프로젝트->취업/창업'으로 연계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현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창작과에서 만화의 꿈을 이루세요^^

이미지 맵

Parkseokhwan

만화평론가 박석환 홈페이지. 만화 이론과 비평, 웹툰 리뷰, 인터뷰, 보도자료 등 게재

    'Essay/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