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 온라인 유통 활성화 사업 2009 포트폴리오, 2009.11.10

그간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일하면서 여전히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만... 간만에 홍보 좀 하려고요^^

입사 전 '온라인'에 맞춰서 지정된 사업이었지만 '온오프라인'을 만족하는 형태의 사업 성과물을 내기 위해 고심했습니다.


첫번째 결과물인 고전명작만화디지털화사업이 네이버 연재에 이어 네작품 모두 책으로 완간됐습니다.

네이버 웹툰에서는 볼 수 없는 리메이크 대상이 된 원작만화들과 각종 부속물이 편집되어 있는만큼 특별한 소장도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관심을~~ 진흥원 김모 태원님의 노고가 컸습니다.

 로봇빠찌는 여러가지로 아쉬움이 남는 아이템입니다만... 올 겨울 티브이 애니메이션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2010년 프로젝트도 기대 바랍니다.

두번째 결과물인 12부작 웹툰은 1회차를 마감했고 현재 '웹투니스타 콘테스트-시즌2'라는 이름으로 두번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화속세상 메인에 노출됐던 유희 작가의 <에이스하이> 외 <아츠로>, <그집사정> 특집코너에 노출됐던 9작품도 선방해 주셨습니다.

2회차는 좀 더 성숙된 형식을 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흥원 김모 유정님의 편집신공도 기대됩니다. 12작품 중 세작품은 올해 중 단행본으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세번째는 카툰입니다. 현재 야후를 통해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카툰협회와 함께 100편의 카툰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현재 40편이 올라갔습니다.

일부 작품의 경우 애니메이션효과를 삽입한 디지털카툰의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카툰 역시 완료 후에는 매력적인 카툰모음집을 발간할 예정입니다.


네번째는...

현재 진행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일부 작품의 경우 케이티모바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만... 드러낼 정도는 아니고...

웹을 넘어 새로운 뉴미디어 기반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미지 맵

Parkseokhwan

만화평론가 박석환 홈페이지. 만화 이론과 비평, 웹툰 리뷰, 인터뷰, 보도자료 등 게재

    'Essay/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