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홍보 웹툰 제작



지난 3월 10일 한국영상대학교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은 정부의 정책홍보물 제작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식에는 영상연출과와 만화콘텐츠과가 참여했고 만화콘텐츠과에서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해서 독립애국지사의 활약상을 중심으로한 웹툰과 무빙툰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 내용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22&aid=0002795273



한국영상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과 정부정책의 SNS상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정과 학교, 직장, 지역사회에서 정부와 국민 간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는 대학생과 함께 정부정책에 대한 홍보물을 제작해 주요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영상대는 국민소통실로부터 정부 정책홍보 소재를 제공받아 재학생들의 수업 과제로 채택해 지도교수와 함께 영상물과 무빙 웹툰을 제작하게 된다.

대학연계 제작은 영상물 10편과 무빙 웹툰 10편을 제작 목표로 진행된다.

1차 과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립애국지사의 활약상에 대한 웹툰과 주요 이슈 사항인 정부정책을 중심으로 짧은 영상물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는 종전의 광고전문 대행사에 의한 전통적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정책을 접하는 수요자 입장을 적극 반영한다.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정보의 매력도를 높임으로써 정부정책의 이해도를 높여 사회적 갈등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협약에는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유동훈 실장이 직접 찹여했다.

유재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중심 수업에 참여해 실무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우리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정부정책을 홍보하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맵

Parkseokhwan.com

박석환(만화평론가,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교수)

    'Essay/활동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