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ICK 한국영상대학교 | 만화콘텐츠과 학생이 만든 웹툰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2020.07.06

2020. 7. 22. 10:19Focus/보도

국영상대학교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이 제작한 웹툰을 해외 시장에 진출시키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사업을 주관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만화콘텐츠과 13학번 '팡이(필명)'의 로맨스 웹툰 '검은머리황녀님'이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인 '콰이콴'과 국내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동시 연재되면서 누적 조회수 7.27억뷰(중국 기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성과는 웹툰기획개발사 씨앤씨레볼루션과 대학이 공동으로 중국 수출을 위한 '글로벌 웹툰 로드쇼'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중국 전문가 사전교육 > 중국어판 웹툰 제작 > 중국 웹툰 견본시 참가 > 중국 및 국내 수출 기업과 업무협약'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0여 명의 학생 중 4명은 봄툰, 미스터블루 등 국내 웹툰 플랫폼을 통해 작품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5명의 학생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웹툰 분야 '창의인재육성사업'에 추가 선발되어 작품 창작에 매진하고 있어 서 후속 성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업단은 이들의 작품량이 일정부분 쌓이면 업체 관계자 등과 협의해서 계속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국영상대학교는 대학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년간 재학생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습니다. 학생들이 제작한 장편영화 '계절과 계절사이'가 2018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핑크머니상 수상 및 개막작 선정,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비전 부분 경쟁작 공식 초청, 춘천영화제, 파리한국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 상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 제7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독립여와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만들어왔습니다.

그간 대학의 제작지원이 영상콘텐츠 분야에 집중되는 측면이 있었으나, 웹툰 콘텐츠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콘텐츠 전 분야로 확대 운영할 방침입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유주현 부총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통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꿈을 이루도록 지원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꾼, 이른바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힘쓸 것입니다"고 전했습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722679&memberNo=47741305

 

ICK 한국영상대학교 | 만화콘텐츠과 학생이 만든 웹툰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BY ICK혁신사업협의회] Innovation College of Korea NEWS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웹툰, 글로벌 ...

m.p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