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정원 97명으로 증원
코로나19 사태로 대학 일정이 연기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내일은 준비해야 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기도 해서 2021학년도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입시계획을 공유합니다.
올 해 특이사항은... 지난 해에 이어 17명 증원이 됐습니다. 네네... 대부분의 대학 교육현장이 아주 어려운 상황이지만 잘 되고 있습니다. ^^; 더 열심히 하라고... 해야겠지요.
-
입시 전형 다양화(포트폴리오 전형 신설, 실기전형에 상황표현 추가)
최근 몇년 간 100% 실기전형으로 학생 모집을 해왔으나 컴퓨터 작업이 대중화 되고 있는 추세인데 대학의 정형화된 실기전형 만으로는 이를 수용할 수 없어서 면접(포트폴리오)전형을 신설했습니다. 수시1차에서만 30명을 뽑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랍니다.
평소 수작업이나 컴퓨터를 활용해 작업한 작품(칸만화, 일러스트, 웹툰 등) 20점 가량을 선별해서 디지털파일(jpeg, pdf 형식)로 준비해뒀다가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 면접전형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전 질문내용에 대한 답변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질문 문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본인의 소개를 간단히 해주세요.
2. 한국영상대학교 또는 지원학과에 지원 동기(이유)를 말씀해 주세요.
3. 한국영상대학교 입학 후 학업 또는 진로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ipsi.pro.ac.kr/boardView.pro?bcode=B0277&id=101446&pid=320
실기전형의 경우는 기존에는 칸만화와 웹툰 전형만 진행했습니다만 올해부터는 상황표현을 추가했습니다. 웹툰산업이 눈부실 정도로 발전하면서 '대학만화'가 몇몇 '웹툰스타일'로 획일화 되는 것 아닐까 하는 걱정도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작풍을 지닌 학생들을 유입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학생의 선택지를 넓히고 교육과정을 좀 더 세분화하면 만화의 다양성도 찾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기전형은 시험장에서 배부되는 4절지를 활용합니다.
제시된 주제에 맞춰 상황표현, 칸만화, 웹툰 중 1가지 형식을 선택합니다.
화지는 모든 수험생에게 동일한 백지가 제공됩니다.
형식별로 필요한 외곽선이나 칸선을 넣어서 작업합니다.
화지의 방향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되 가로방향(넓은면이 위가 되도록)으로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기전형 예시작품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parkseokhwan.com/962?category=692625
- 교육 과정 및 환경 개선
20201학년도 교육과정도 부분 개선할 방침입니다. 기본적으로 작품 창작을 위한 통합식 교육을 전제로 하되 기획/스토리/제작 분야를 세분화 해 영역별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21학년도 입생학부터는 1분반 25명 기준, 4분반으로 운영 됩니다.
입학정원 증가에 따라 전임교수 2명을 신규 임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에는 전임교수 7명, 겸임 4명, 외래 4명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티크 실습실도 현 3개실(41+31+31인실)에서 4개실로 1개실(31인실)을 추가하고 전 실에 클립스튜디오, 어도비CSS, 스케치업 최신 버전이 셋팅됩니다.
학과 현황과 관련 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 바랍니다.
blog.naver.com/kumamw/222026160359
새로 홍보영상도 만들었습니다. ^^ 유튜브도 참고해주세요.
매년 더욱 강력해지는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와 함께 하세요~~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