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입시 안내

 

코로나19 사태로 대학 일정이 연기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내일은 준비해야 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기도 해서 2021학년도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입시 기본계획을 공유합니다.

올 해 특이사항은... 지난 해에 이어 17명 증원이 됐습니다. 네네... 대부분의 대학 교육현장이 아주 어려운 상황이지만 잘 되고 있습니다. ^^; 더 열심히 하라고... 해야겠지요. 

그리고 최근 몇년 간 100% 실기전형으로 학생 모집을 해왔으나 컴퓨터 작업이 대중화 되고 있는 추세인데 대학의 정형화된 실기전형으로는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방안이 미흡하여 면접(포트폴리오)전형을 신설했습니다. 수시1차에서만 뽑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랍니다. 

또, 웹툰산업이 눈부실 정도로 크고 넓게 발전하면서 '대학만화'가 몇몇 '웹툰스타일'로 획일화 되는 것 아닐까 하는 걱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기전형의 폭을 넓혀 상황표현을 추가했습니다. 학생의 선택지를 넓히고 교육과정을 좀 더 세분화하면 만화의 다양성도 찾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와함께 교육과정 측면에서도 기본적으로 작품 창작을 위한 통합식 교육을 전제로 하되 기획/스토리/제작 분야를 세분화 해 영역별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21학년도 부터는 4분반으로 운영 됩니다.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미지 맵

Parkseokhwan.com

박석환(만화평론가,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교수)

    'Essay/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