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천만화정보센터는 ‘고전명작만화리메이크 기획안’ 공모에 선정된 4편의 작품을 16부작 웹툰으로 제작해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와 코믹타운(www.comictown.co.kr)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박수동 화백의 ‘번데기 야구단’을 리메이크한 ‘번데기스’(김경호 작)은 지난 5월 13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연재를 시작했고, 고유성, 정운경, 신문수 화백의 원작 만화 ‘번개기동대’, ‘진진돌이’, ‘로봇찌빠’를 리메이크한 작품이 차례대로 공개 된다.
SF패러디 만화의 걸작으로 평가 받는 ‘번개기동대’는 카이스트 출신 스토리작가로 유명한 박성진에 의해 ‘번개기동대2009’라는 제목으로 재창작됐다.
또 동물로 구성된 전투 부대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던 ‘진진돌이’는 학습 만화 ‘카트라이더-카신의 부활’의 윤종문 작가에 의해 ‘진진돌이 에볼루션’으로 재탄생했으며, 동거형 로봇만화의 최고 인기작이었던 ‘로봇찌빠’는 아동창작만화계의 신예작가 김상욱에 의해 원작만화의 주인공이었던 로봇찌빠의 친구 ‘로봇빠찌’라는 새 주인공이 이야기를 전개한다.
박석환 부천만화정보센터 차장은 “명작만화 리메이크 사업은 한국만화 100년의 우수 만화를 재조명하고, 올드 팬에게는 만화읽기에 대한 향수를 제공하여 신세대 독자에게는 기성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만화코드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