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산업 장르별 산업현황과 미래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향후 발전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2015 제2차 K-컬처 정책포럼'을 오는 18일(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제콘텐츠콘퍼런스(DICON) 2015와 연계해 개최한다.
1세션에서는 '게임 분야 현황과 미래과제'를 주제로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이기욱 교수의 발제와 함께 가천대 IT대학원 권택민 교수의 진행으로 각계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발제는 ▲차세대 블루오션(VR) 게임 선점 ▲스텝업! 게임 강소기업 ▲해외 게임정보 M2(Mining & Modeling) 확장 ▲인디게임 인사이트 스트리트 조성 ▲겜콘(Game-Con: 게임 & 콘텐츠) 융합 프로젝트 등 5대 과제에 대한 것이다.
2세션은 방송과 음악 분야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방송과 관련, 한양대 신문방송학과 전범수 교수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육성사업(MOCON Project) ▲K-방송콘텐츠 에버그린(Evergreen) 프로젝트 ▲글로벌 천리안 프로젝트 ▲방송영상 콜럼버스 프로젝트 ▲K-드라마 촬영-투어 활성화: 코리아 스튜디오 등 5대 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음악 분야에서는 성균관대 경영학과 김재범 교수가 발제를 담당해 ▲K-뮤직 온에어 프로젝트 ▲글로벌 뮤직코드 정비 ▲음악산업통(通) 발간 ▲뮤직 비즈니스 루키 육성 ▲라이브뮤직 잠수함 프로젝트 등 5대 신규과제를 발표한다.
3세션에서는 만화·웹툰과 애니메이션·캐릭터를 다룬다. 만화·웹툰과 관련,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박석환 교수가 ▲만화경(萬華鏡) 프로젝트 ▲글로벌 웹툰 실크로드 ▲웹툰 글로벌 페어(WGF) ▲만화·웹툰 집현전 프로젝트 ▲만화·웹툰 클린 네트워크 등 만화·웹툰 분야 5대 과제를 발제한다.
애니메이션·캐릭터분야는 ▲뉴플랫폼 활용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Pre/Post 제작 포지셔닝 강화 ▲캐릭터 창작/유통 클러스터 조성 ▲ 캐릭터 온라인 거래소 조성 ▲웹애니메이션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중(對中) 계약 컨설팅 지원서비스 강화 ▲캐릭터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 등 7대 과제에 대해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한창완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중략]
* 원문보기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511166804v
* 관련기사 http://koreancontent.kr/2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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