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디지털만화유통지원플랫폼 사업 개시, 2011.06.09

지난 6월 9일 디지털만화유통지원플랫폼구축사업의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상영관에서 진행한 이 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만화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언론에서도 매 년 20억원 규모로 3년간 추진되는 이 사업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 다음 날은 이 사업의 출발지점인 '만화가 대상의 디지털 신기술 교육'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티아카데미를 통해 디지털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SKT와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유통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교육생 모집을 포함, 세부사업별 모집공고가 다음주 중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그리고 올 해 사업의 출발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차기년도 사업의 추진방향성 설정을 위한 '한국형 디지털만화의 글로벌 유통전략 세미나'가 오는 24일 국회도서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진흥원 이사장님이자 대표만화가인 이현세 선생님, 최근 가장 핫한 만화가 중 한명인 윤태호 선생님이 기조연설이 할 예정이고, 디지털만화분야의 5대 대표기업이 미래전략에 대해 발표할 것이다.

 

 

세미나를 전후로 디지털만화 유료소비 확대를 목표로 하는 대국민 캠페인도 실시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디지털만화유통위원회를 구구성하여 매달 한차례씩 진행한다.

여기까지 하고 나면 8월 열리는 부천국제만화축제를 향해 달려야 한다.

디지털만화 콘텐츠페어와 디지털만화 글로벌 컨퍼런스를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그러고 나면 이제 2년차 사업을 고민해야 한다.

달리자 달려!

 

**  http://www.facebook.com/digitalmanhwa

 

 

 

 

 

 

이미지 맵

Parkseokhwan.com

만화평론가 박석환 교수(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Essay/활동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