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재담미디어, 전국 대학생 대상 웹툰 경연 대회 개최, 2023.07.05

 

총 상금 5천만원, 42.195일간 펼쳐지는 웹툰 창작 마라톤

8월 접수 개시, 10월 신규 웹툰플랫폼 쇼츠를 통해 참가작 공개

웹툰프로덕션 재담미디어(대표이사 황남용)가 전국 만화웹툰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웹툰 창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웹툰런(webtoonrun.com)’으로 명명된 이번 대회는 웹툰 창작 과정을 마라톤 대회 형식에 맞춰 재구성한 것이다.

마라톤이 42.195km를 가장 빨리 달리는 선수를 뽑는 경주라면 웹툰런은 4219시간 5분 동안 가장 많은 구독자의 응원을 받은 작품을 뽑는 공개 경연이다. 총 상금 5천만원과 상패, 작가 활동 지원권을 놓고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4회 분량의 웹툰을 사전 창작해서 지도 교수의 추천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89일부터 919일까지 42일 간 진행되고 접수 작품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거친 후 1016일부터 1125일까지 본 대회가 개최된다. 본 대회에서는 매주 1회분의 작품이 공개되고 총 4회분 공개 후에는 별도의 피디 미션이 부여된다. 매 회 구독자의 응원수를 집계해 구간 통과자가 선정되고 최종 도착 지점까지 가장 많은 응원수를 획득한 대학생 작가에게 챔피온 메달이 수여 된다.

재담미디어는 이번 대회를 신설 웹툰 플랫폼 쇼츠(shortz.com)’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쇼츠는 16회차 미만의 완결형 웹툰을 구독제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본 대회가 개최되는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웹툰런 대회와 쇼츠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재담미디어 전략사업본부 박석환 이사는 초장편 연재 웹툰 형식과 대형 플랫폼 서비스가 한국 웹툰을 성장시켰지만 내부 문제도 있다. 작은 작품과 여러 취향의 작가가 주목받기 위해서는 좀 더 다른 형식의 중간계 플랫폼이 필요하다.”“웹툰런을 통해 발굴되고, 쇼츠를 통해 인지도를 형성한 작품이 대형 플랫폼과 해외로 확대 유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재담미디어가 만화웹툰 인재육성을 위해 제정한 재담스콜라십수여 장학생들을 포함, 전국 60여 대학의 만화웹툰학과 재학생과 교수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웹툰런 소개 페이지 https://webtoonrun.com/

 

Webtoon Run

대학생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웹툰 크리에이티브 마라톤 대회

webtoonrun.com

@쇼츠 소개 페이지 https://webtoonrun.com/service-introduce

 

shortz

흥미와 의미를 찾아 완결까지 월구독 요금제로 한번에 즐길 수 있는 High Webtoon Service

webtoonrun.com

 

이미지 맵

Parkseokhwan

만화평론가 박석환 홈페이지. 만화 이론과 비평, 웹툰 리뷰, 인터뷰, 보도자료 등 게재

    'Focus/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